마케팅의 임무는 기업으로 하여금 고객을 끌 수 있는 제품만을 내놓도록 지도는 데 있다. 즉, 바른 제품을 바른 가격으로 바른 유통경로를 통하여 바른 시장에 내어놓고 그 제품의 장점을 바르게 알리도록 하는데 있다. 여기서 바르다(right)라는 말은 소비자의 관점에서 바르다는 뜻이고 기업으로서는 그러한 일련의 활동에서 이윤을 내야 하는 것이다.
"마케팅이란 제품서비스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이들의 가격을 결정하고 이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이들을 배포하여 개인 및 조직체의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성립하게 하는 일련의 인간 활동이다." < 마케팅의 내용 > 만일 독자들 중의 어떤 분이 핸드폰 사업에 진출하기로 했다고 가정하자. 그러면 그 분은 아래와같은 중요한 마케팅과 관련된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