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마케팅컨셉트란

마케팅 컨셉트는 '제품에 대한 마케팅 계획의 기본으로서, 목표 소비자의 욕구와 필요에 대해 소구하는 기업의 강조점'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마케팅 컨셉트는 마케팅의 기본요소인 가격, 제품, 촉진, 유통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목표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의 핵심이다. 마케팅 컨셉트는 기업의 마케팅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경영철학이라고 할 수 있는 이념적 지표로서 고객지향적인 기업의 계획, 정책 및 기업행동이 반영된다. 마케팅 의사결정에는 광고에 대한 의사결정도 당연히 포함되며, 광고대행사의 선정에서 시작하여 광고전략의 수립, 광고 컨셉트의 결정, 크리에이티브 전략 등 광고와 관련된 전반적인 계획과 집행에 대한 검토가 함께 이루어진다.

이 게시물을

에디터 선택

※ 주의 : 페이지가 새로고침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