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표준화의 이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새로운 아이디어나 소구 컨셉트를 창안하는 시간과 노력이 절약된다. 즉 광고의 제작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둘째, 광고예산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셋째, 새로운 시장을 효율적으로 개척하는 데 돕는다. 넷째, 축적된 경험을 가진 본사의 광고전문가를 충분히 이용할 수 있다. 다섯째, 세계적으로 일관된 상표인식과 소비자에 대한 신용을 높여 경쟁기업보다 유리해진다. 매체중복지역에서 광고메시지의 혼란을 방지할 수 있다.
이상과 같이 국제광고를 표준화함으로써 얻는 이점이 많으나 기본적으로 국제기업의 세계적 이미지 제고, 광고제작의 비용절감, 미디어 중복지역에서 광고메시지 혼란방지에 있다고 하겠다. 광고제작비의 인상은 표준화 접근을 하도록 유도한다. 사실상 해외 수십개국에서 사용하는 TV 광고물을 현지에서 생산 제작하는 것보다 TV 광고물을 표준화시켜 본국에서 광고물을 제작한다면 수백만 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