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시즐효과 (Sizzle Effect) 란

식품광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이 비프스테이크는 맛있다'라는 말로 호소하는 것이 아니라 프라이팬 안에서 지글지글하는 소리를 내면서 맛있게 구워지고 있는 비프스테이크를 눈과 귀로 호소해서 이미지를 자극하는 방법이다.
시즐 효과는 발생 경위 때문에 혹시 식욕에 대한 자극이라는 관점에서만 보기 쉬우나 식품광고 이외의 분야에서도 널리 응용할 수 있을 것이다. 예컨대 화장품 광고에서 분수를 끼얹는 것은 샤워 사용시의 좋은 기분과 샹쾌한 감각을 환기하는 시즐감을 노린 표현이다. 그리고 세일즈맨은 실은 시즐맨이며, 판매하는 상품의 시즐 포인트를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일즈맨십에서 이 시즐 포인트 발견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만들어진 시즐맨십이라는 말도 있다.

이 게시물을

에디터 선택

※ 주의 : 페이지가 새로고침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