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가격테스트 (Price Test) 란

판매가격을 결정하기 전에 얼마정도가 가장 적당한가를 사전에 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판매에 있어서 가격은 대단히 중요한 요인이다. 가격이란 무조건 싸다고 좋은 것이 아니며, 구매자나 판매자 쌍방 모두가 납득할 수 있는 수준이 가장 적당한 가격이다. 가격을 제조업체나 판매업자가 멋대로 정하는 것은 현대 마케팅 정신에 반하는 것이며, 사전 테스트에 의해 결정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다.
가격 테스트 방법으로 DM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우편 주문을 하고 있는 기업은 거의 예외없이 가격 테스트를 하고나서 판매가격을 결정하고 있다.

이 게시물을

에디터 선택

※ 주의 : 페이지가 새로고침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