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전세계 유튜브 사용자 8억명 넘어

F.png

 

 

 

 

유튜브가 트래픽을 비롯한 각종 통계를 발표했습니다.
유튜브는 구글이 운영하는 세계 1위 동영상 사이트로
전 세계 사용자가 월 8억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사용자가 10억명이라고 하는데,
구글도 유튜브 G메일 등 각종 서비스 이용자를 더하면
중복을 제하더라도 10억명을 훌쩍 넘을 것 같습니다.
발표자료 중 중요한 팩트만 간추리면 이렇습니다. 

 

 

 

트래픽
* 순방문자: 월 8억명 이상
* 시청시간: 월 40억시간 이상
* 동영상 업로드: 분당 72시간 분량
* 트래픽의 70%가 미국 밖에서 발생
* 유튜브 현지화: 43개 국가, 60개 언어
* 유튜브 시청: 2011년에 1조건 돌파

현금화(어떻게 돈을 버나)
* 수만 광고주들이 ‘트루뷰(TrueView) 인스트림’ 사용한다.
  인스트림 광고의 60%는 안보고 넘어가기가 가능하다.
* 구글 광고 플랫폼 사용하는 광고주가 100만이 넘는다.
  광고주 대부분은 소규모 기업들이다.

모바일과 디바이스
* 모바일 디바이스 통한 트래픽이 2011년에 3배로 늘었다.
* 세계 유튜브 트래픽의 20% 이상이 모바일 디바이스 통해...
* 모바일 디바이스로 분당 3시간 분량 이상의 동영상 업로드
* 유튜브 시청할 수 있는 디바이스는 3억5천만개

소셜
* 페이스북에서 하루 5백년 분량의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한다.
 트위터에서는 매분 700개 이상의 유튜브 비디오를 공유한다.
* 매주 1억명 이상이 유튜브에서 소셜액션을 한다.
 (소셜액션: 좋아요 누르거나, 공유하거나, 댓글 다는 행위)
* 유튜브 동영상 50% 이상에 평점 매겨졌거나 댓글이 달렸다.
* 유튜브 동영상에 좋아요 누른 횟수, 하루 수백만건에 달한다.
* 유튜브에서 ‘좋아요' ‘싫어요' 클릭, 2011년 개시 후 2배 됐다.
  좋아요 클릭 횟수는 싫어요 클릭 횟수의 10배쯤 된다.
 

이 게시물을

에디터 선택

※ 주의 : 페이지가 새로고침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