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원봉사협의회 - 나누는 행복 함께하는 세상

프리오 2012.06.26 07:18:36

http://www.vkorea.or.kr/

 

5hgd.JPG

 

 

 



1994년 4월 한국자원봉사단체협의회를 창립하고 강영훈 전 국무총리가 초대회장을 맡았다. 이후 2003년 6월 3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 강당에서 전국의 자원봉사 NGO대표와 간부 수백명이 모여, 한국자원봉사협의회로 명칭 개편,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다리이자 건강한 시민사회의 상징인 NGO의 꽃 자원봉사계의 단체 기관 전문가들이 하나로 뭉쳤다. 99개 단체가 1차로 동참했고 대한적십자사 서영훈 총재가 상임대표로 선임됐으며, 이후 이일하 굿네이버스 회장에 이어 전 중앙일보 사장을 역임한 이제훈 현 어린이재단 회장이 상임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한국자원봉사협의회는 회원단체들이 각 단체의 이념과 특징을 살리면서 동시에 단체간의 횡적 유대로 힘을 모아 자원봉사정신을 전 국민에게 파급시키고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전 국민적인 자원봉사 전략을 모색하고 자원봉사운동을 더욱 체계적으로 활성화해 나가 우리나라 복지사회를 이룩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본 회는 한국의 자원봉사 발전을 위해 공동관심사를 중심으로 협력, 조정, 집행하는 상설적 협의체로서 우리 사회의 심각한 사회 문제 해결을 돕고 사회 구성원들의 공동체 정신과 삶의 질을 높이며 성숙한 시민사회 건설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