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 (Banner Advertising)

텅빈81 2014.04.21 09:15:46 출처:

웹사이트의 일부에 노출시키는 때 형태의 광고로 배너광고는 웹사이트에 대규모의 트래픽을 이끌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다.
유형별로 보면 'static 배너'는 광고내용이 변화지 않는 고정된 형태의 배너를 말하며, 'animated 배너'는 배너 내에서 그래픽과 글자가 바뀌거나 순환하는 것을 말한다.
'interactive 배너'는 수용자의 마우스에 반응하여 움직이거나 사용자와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배너로 JAVA나 Shockwave, Flash, CGI 등 새로운 기술을 이용하여 제작된다.

< 배너광고 종류별 장단점 >
 static 배너animated 배너interactive 배너
장점
저렴한 제작비용
기술적인 제한 없음
클릭률이 높음
더 많은 메시지 전달 가능
수용자 관여도가 높음
다양한 캠페인 전개 가능
단점
광고메시지의 한계
낮은 클릭률
웹매체별로 제한(5~20% 비용 추가)
파일 크기가 큰 문제
제작비용과 기간 많이 소요
로딩 속도 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