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라는 것은 말과 달리 여러 번 고쳐 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100대 브랜드의 광고 슬로건이 우리에게 영어 학습의 교재로써 가지는 의미는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아이디어를 내놓고 또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그 아이디어를 수용할 단어들을 선택하고 또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그 선택된 단어들의 조합을 여러 번 고쳐서 최종적으로 완성시킨 표현들이 가지고 있는 깊이와 완성도이다. 온전한 문장으로 되어 있지 않은 경우도 이미 우리에게 익숙한 그 브랜드의 이미지와 함께 영어 단어들이 혹은 표현들이 가지는 깊이와 다양한 뉘앙스를 우리에게 각인시켜 줄 수 있기 때문에 참으로 효율적인 고급영어의 학습기회를 가질 수 있다.
더구나 대부분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는 표현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어떻게 낭비를 피하면서도 간결하면서도 정확하게 글을 쓸 수 있는지에 관한 가장 훌륭한 교과서 중의 하나이다. 최대한의 컨텐츠를 담고 스토리를 전달하며, 최고도의 간결함과 효율 그리고 고도로 압축되어 있는, 생생하고 일상에서 늘 듣고 쓰는 그래서 Authentic하기까지 한 고급영어인 셈이다. 단지 단어의 뜻만 안다고 이해가능한 것이 아닌 고급영어의 예를 볼 수 있다.
A. Airlines 항공사
a) American Airlines:
Something special in the air
b) United Airlines:
Fly the friendly skies
좁은 공간에서 버티면서 위험을 안고 있는 항공 여행객들에게 편안함을 강조하는 전략
B. Automobiles & Parts 자동차와 관련산업 및 부품
Toyota, Mercedes, BMW, Honda, Ford,Harley-Davidson, Volkswagen, Audi, Hyundai, Porsche, Nissan, Lexus; BP, Shell; UPS; Caterpillar
a) Acura:
Precision-crafted automobile
정확하다는 의미를 가진 acuracy에서 유래된 혼다 자동차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 슬로건조차 정확성을 강조하는 ‘Precision’을 사용함으로써 회사와 자동차의 이미지를 정밀함과 정확성으로 지속적으로 암시함
b) Acura NSX
Looks are not always deceiving.
일반적으로 예쁜 모양새에 현혹되지 말라는 전래의 격언을 정 반대로 활용하여 예쁜 모양이 항상 속이는 것이 아니라는 역 발상의 논리
c) Audi
Never follow.
세계 최초로 사륜 구동 기술을 개발한 회사답게 우리 회사 차는 함부로 따라오지 말라는 도도한 슬로건
d) Avis
We’re number two. We try harder.
광고 슬로건 업계의 전설적인 문구로써 지금 1등이 아니기 때문에 더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 진솔한 메시지 전달
e) BMW
The ultimate driving machine.
The ultimate tanning machine. (convertible)
Sheer driving pleasure.
궁극성과 기계라는 두 개념의 조합으로 최첨단과 결국에는 기계인 자동차의 이미지를 절묘하게 조합
f) Chevrolet
Baseball, hot dogs, apple pie, and Chevrolet
Heartbeat of America
가장 미국적인 자동차로 부각시키려는 회사의 전략
가장 보통 사람들을 위한 가장 미국적인 자동차 회사
가장 기본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는 야구 핫도그 애플파이 등 미국적 이미지 활용과 심장박동 사용
g) Chrysler
Inspiration comes standard.
미국 연방 정부에서 해마다 자동차의 기본 사양을 더 많이 장착하도록 요구하는 관행에서 생겨난 표현으로 다른 차들과 달리 영감이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다는 멋진 표현
h) Enterprise
Pick Enterprise. We’ll pick you up.
렌트카 업계 최초로 임대차량 배달 서비스를 개척한 회사
i) Ford
Better ideas. Driven by you.
Have you driven a Ford, lately?
(Taurus, Sable European quality with American price)
Quality is Job One.
미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자동차 왕으로 인식되는 포드사의 여러 이미지들
j) Ford Mustang
It is what it was.
언제나 변함 없는 무스탕의 가치 강조
k) Honda
To Air is Divine (for a convertible)
From the proverb, “To err is human, to forgive is divine.”
인간은 죄를 짓고 신은 용서한다는 속담에서 만들어낸 교묘한 오픈카 광고 문구
l) Land Rover
Built for the extraordinary (environment as well as owner)
The odds are in your favor.
운행 환경뿐만 아니라 구매자도 매우 특별함을 강조하는 차별화 전략
m) Lexus
The passionate pursuit of perfection
The relentless pursuit of perfection
완벽에의 집착
상품의 이미지를 완벽의 추구로 정착하고 약속을 지킨 몇 안 되는 회사 중 하나
n) Lincoln
What a luxury car should be
(This is a joke. An American definitely. A very bad one)
필자의 의견으로는 가장 엉뚱하게 기만적인 광고 슬로건으로 흘러간 명품인 링컨의 처
절한 절규
o) Mercedes Benz
Unlike any other
슬로건을 믿어줄 수밖에 없는 매력 덩어리
p) Saab
Born from Jets
Move your mind.
State of Independence
가장 독립적인 사고를 하는 마니아들을 구매자로 가진 회사
터보 기술을 자동차에 처음 차용한 회사
제트기 제작 기술을 적용한 유일한 자동차 회사
q) Subaru
Inexpensive. And built to stay that way.
r) Toyota
What will you do with all the money you save? (70’s)
I love what you do for me. (90’s)
Peace of Mind (90’s)
일본 기술의 상징
s) Volkswagen
Drivers wanted
Think small
소형차의 매력을 미국인들에게 처음 느끼게 한 회사
t) Volvo
A car you can believe in.
Drive safely.
For life.
안전의 대명사
u) Goodyear
More Good Years in Your Tire
You either have Goodyear Eagles, or you need them.
지금 가지고 있거나 곧 갖춰야 한다.
v) Michelin
Because so much is riding on your tires.
안전을 담보로 성공적인 위협을 하는 귀여운 슬로건
w) Pirelli
Power is nothing without control.
C. Clothing and Cosmetics 의복과 화장품
Gap, Zara, Levi’s, Nike, Adidas, Gillette, L’oreal, Colgate, Avon, Kleenex, Johnson & Johnson, Nivea
a) Adidas
Impossible is nothing.
최근에 가장 잘 나가는 광고 중의 하나
b) Debeers
A diamond is forever.
007시리즈 중의 한 편에 제목으로까지 사용된 유명한 문구
c) L’oreal
Because you’re worth it.
d) Nike
Just do it.
세계 10대 광고 슬로건 중 하나
e) Reebok
Life is short. Play hard.
나이키의 호적수
f) Revlon
You can be beautiful too!
Only Revlon makes it. Only you make it unforgettable.
여성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집착에 초점을 맞추다
g) Zest
You are not fully clean unless Zest fully clean.
D. Communication/Connection 통신
Nokia, Motorola, Google, eBay, Yahoo, Amazon.com
a) AT&T
Reach out and touch someone.
자칫 감동적으로 들릴 수 있기에 감동적인 영리한 표현
b) Cingular Wireless
More bars in more places (bar has two fold meaning here)
c) Nokia
Connecting People
E. Computer 컴퓨터
Intel, Hewlett-Packard, Dell, Canon, Apple, Xerox, IBM, Cisco, Accenture, Microsoft, Oracle, SAP
a) Apple
For the rest of us
Think different
차별화, 차별화, 차별화
b) Dell
It’s not just a deal, it’s a Dell!
PUN에 성공한 표현
c) IBM
Business is our middle name.
이왕 버린 몸으로 한국에서는 해석되는 IBM
d) Microsoft
Where do you want to go today?
네가 어딜 가나 우릴 벗어날 수는 없다는 빅 브라더의 여유
F. Deborah Lee, My Daughter
Your money, my mind! (rhyme)
엄마 선물을 사면서 돈을 내고 있는 아빠에게 재치 있게 재롱 부리는 딸
G. Finance 금융
Citi, American Express, Merrill Lynch, HSBC, J.P.Morgan, Morgan Stanley, Goldman Sachs, UBS, ING
a) Allstate
You are in good hands with Allstate.
21세기에 모든 걸 지배하게 될 가능성이 있는 보험 업계의 뿌리칠 수 없는 제안
b) American Express
Don’t leave home without it.
Membership has its privileges.
We go extra miles for you.
비자나 마스터 카드보다 사용자는 적지만 훨씬 더 강한 브랜드 파워를 갖춘 아메리칸 익스프레스社의 더 뛰어난 광고문구들
c) Met-Life
Get Met. It Pays.
d) The NYSE
The world puts its stock in us.
뉴욕 증권 거래소의 자신감
e) Statefarm
Like a good neighbor, Statefarm is there.
21세기 새로운 빅브라더 보험 회사의 예쁜 눈 웃음
f) Prudential
Like a rock
바위의 이미지를 잘 활용함
g) The Citi Group
The Citi never sleeps.
(Worldwide locations; implies diligence for customer interest)
전 세계 어디에나 지점이 있을 만큼 큰 규모를 강조하지만 동시에 잠도 자지 않고 열심히 일하는 회사의 이미지를 암시
h) Visa
Visa, it’s everywhere you wana 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