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사는사람들"은......
▣전국 243개 시·군·구에서 활동하는 민간 비영리 단체(Non-Profit Organization)입니다.
1996년 전국의 시·군·구에 거주하는 국가 미지원 소년소녀 가장들과 불우 청소년, 결식아동, 독거노인, 노숙자, 미혼모, 장애우 및 극빈자, 생활보호대상자(차상위 계층)들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인간의 기본권을 누릴수있도록 돕기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
▣국가에서 지원하지 않는 계층을 돕는 단체입니다.
IMF 이후 보호자의 실직·이혼 및 사망(자살) 등으로 가정이 파괴되어 수혜 대상자들이 대폭 증가하는 추세에 있으나, 행정상으로 안타깝게 도움을 받지 못하는 대상자들이 더 많은 것이 현 실정입니다. 이에 "함께사는사람들"은 전국민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이웃 사랑과 나눔 문화를 실천해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사는 사회, 기부문화 정착과 성숙의 기초를 다지는 단체입니다.
사회에 참여하고 봉사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배양하고, 기부 문화 정착과 나눔이라는 선진사회를 지향하는 단체입니다.
▣사회복지를 위해 달리는 단체입니다.
투명하고 공정한 분배와 자원봉사자들의 순수한 사랑과 헌신으로 함께사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함께사는사람들"이 하는 일
·무료급식을 통하여 나눔을 실천합니다.
·무료공부방을 통하여 사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결식아동, 방치아동의 교육을 담당합니다.
·무료자활교육, 고령자 일자리 창출을 통하여 각 분야 전문인을 육성하여 자립을 도모합니다.
·모든 국민이 참여하여 실질적으로 봉사하고 참여하는 나눔의 장을 마련합니다.
·공익사업(무료직업소개소, 무료결혼상담소, 무료집수리봉사단, 사회복지사업단, 무료의료사업단, 장학사업부)이나 작은 나눔을 실천하도록 마음을 바꾸고 생각을 바꾸는 캠페인(나눔의 날 지정을 위한 1,000만인 서명운동)을 펼칩니다.
·새로운 기부문화 확대와 적절한 모금방법을 위해 연구하고 실천합니다.
·공익사업, 후원금, 기탁금등은 투명하고 공정(국가 미지원 소외계층)하게 성금이 분배되도록 노력합니다.
·사회 복지 전반에 관한 현실적인 실천과 선진화 발전을 도모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댓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