Ⅴ. 사업타당성 분석 (재무 및 사업계획) 1. 손익분기점 분석 1)총 고정비용 2)수익 및 공헌이익 측정 3)손익분기점 도출 2. 중기 및 장기 사업플랜 1)채널 확장전략 2)매장확장 3)중장기적 목적
Ⅵ. 결론
참고문헌
설문지
본문 위의 인테리어에 관한 사진들을 보면서 알 수 있지만, 기존 식당의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와는 다르게 modern하면서 클래식한 부분을 강조한 것을 알 수 있다. 파스타 전문점 ‘미즈 컨테이너’의 경우에는 다소 투박하면서도 거친 공장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modern한 분위기를 풍긴다. 주택을 개조해 만든 카페 ‘안도’는 기존의 여타 카페와는 다르게 클래식함을 풍기면서 고전적인 매력을 더한 modern함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이탈리안 식당인 ‘일마띠노’는 클래식한 인테리어로 꾸밈이 없는 깔끔함을 추구하면서 modern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들 세 요식업체는 공통적으로 젊은 여성들에게 특히나 인기가 많았다. 이런 modern한 분위기는 최근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고 전체적으로 깔끔하다는 인상을 주기 적합하다. The Stove의 주 타겟팅 역시 젊은 20-30대 여성들이므로 이 점에 주목하여 The Stove도 modern한 분위기를 추구할 것이다. 더불어서 trendy하며Semi-industrial한 분위기를 겸하면서 최근 젊은 여성 고객들이 원하는 사항을 만족시킬 것이다. 바로 이 분위기에 가치를 두고 식당 내부의 전체적인 인테리어나 알바생 고용에 있어서 큰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 구체적인 내용은 후에 Physical Evidence 부분에서 설명하도록 하겠다.
본문내용 었다. 하지만, 이러한 불황에도 정부의 여러 보조와 수요 진작 노력에 힘입어 전반적인 소비는 꾸준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분위기에 힘입어 국내에서는 많은 자영업자들이 요식업계로의 진출을 꾀하였다. 물론 이러한 모든 자영업자들의 진출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것은 아니다. 대다수의 경우, 절대적인 준비가 부족한 상황에서 무리하게 사업을 진행한 끝에 문을 닫아야만 했고, 재무적인 가능성을 확보한 상황에서도 마케팅이나 영업의 여러 부분에서 대형 프랜차이즈에 밀려 성공을 꾀하기가 힘들었다. 이러한 상황에 부응하여 소규모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컨설팅 서비스들도 증가하기 시작하였고, 전체적인 여론은 이러한 자영업의 증가에 대해 한 편의 기대와 염려의 시선을 보내는 것이 현실이다. 보고서를 통해 제안하는 사업
참고문헌 -김호균(1990), <외식에 대한 소비자행동변화에 따른 마아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특히, 패스트푸드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한국피자헛 Brand Equity 강화를 위한 광고 캠페인 전략 기획서>(2002), 한양대
-뷰티한국, <빵집은 되고 화장품은 안 되는 불편한 진실!>, 2012.11.01, http://beaut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4205 -서울경제, <토종 페밀리레스토랑 불황에도 선전>, 2012.10.22,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210/e20121022172500120180.htm -이데일리, <연령별 맞춤 콘셉트로 여성 소비자 잡아, 1020은 프리미엄 분식, 3040은 샤브샤브 선호>,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1279206599630928&DCD=A00204&OutLnkChk=Y -한국경제, <피자마루, 웰빙도우 특허, 건강한 맛, 착한 가격>, 2012.09.26,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92685351 -ETnews, <불황에도 외식산업 대세는 고급화>, 2012.03.16, http://www.etnews.com/news/home_mobile/distribution/2570465_1484.html